안녕하세요 투자 ob입니다.
오늘은 감성코퍼레이션의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번 확인해 보시죠

1. 기업개요
감성코퍼레이션은 1991년 아이오시스템을 시작으로 1994년 버추얼 아이오시스템으로 법인전환하여, 2000년 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없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최대주주는 김호선 대표이사로 22.92%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뒤로는 드리온(주) 5.2%와 박정일 1.3%의 지분을 갖고 있습니다.
2019년 유상증자를 시작으로 꾸준히 전환권행사와 신주인수권행사가 이루어졌으며, 현재 미상환 전환사채는 1,866,666개가 남아있으며 전환가액은 2,250입니다.
2. 사업구조
감성코퍼레이션은 주요 사업부문을 의류사업부문과 모바일 사업부문으로 나누어서 볼 수 있습니다.
사업부문 | 매출비율 |
의류사업부문 | 87% |
모바일 사업부문 | 12% |
매출비율을 확인해 보면 의류사업부문의 비중이 더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매출추세를 확인해 보면 모바일 사업부문보다 의류사업부문의 성장세가 더 높으며, 이로인해 의류사업부문의 매출비율이 점점 높아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의류사업부문의 경우는 스노우피크 어패럴이라는 브랜드를 전개하여 의류, 신발, 용품등을 제조, 유동하고 있습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2019년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이후 하도급사로부터 완사입 형태로 받아 판매합니다.
즉, 자체적인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지 않으며, 20여 개의 업체와 하도급 계약을 맺고 있습니다.
모바일사업부문은 엑티몬이라는 자체브랜드를 개발하여 휴대폰 보조베터리, 충전기, 기타 액세서리 등의 제조 및 판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매출유형의 경우 매출대부분이 내수산업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 백화점, 직영점등을 포함하여 161개의 매장과 온라인의 경우 자사몰을 포함하여 3개의 판매처를 두고 있습니다.
3. 재무구조
전년도에비해 재고자산의 크기가 60% 이상 증가한 모습입니다. 이는 전체자산의 절반에 해당하는 크기입니다.
직접 운영하는 생산설비가 작은 이유로 비유동자산의 크기는 전체자산 중 20%으로 작은 모습입니다.
부채비율은 65% 정도로 확인되며 대부분 유동부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동부채로는 매입채무와 기타 채무의 크기가 절반을 차지합니다.
벨류지표 | eps | PER | PBR | ROE | PSR | EV/EBITDA | 영업이익률 |
269 | 10 | 3 | 38 | 1.5 | 5.7 | 17% |
4. 사업현황
1. 매출액 1779억 원, 영업이익 325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2%,100% 상승
2. 오프라인매장 전년대비 30개 증가
3. 23년 대만, 중국시장 진출과 24년 그 외 아시아 시장 진출
4. 주주가치제고를 위한 방안 모색 중
위 포스팅은 종목추천, 투자권유를 위한 포스팅이 아닙니다.
투자선택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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